티스토리 뷰

김치통에서 냄새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오늘은 김치통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치통 냄새 확실히 제거하는 방법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김치통 재질입니다. 김치통이 최근에 나온 것은 딱딱하고 재질이 좋습니다. 하지만 옛날에 나온 것은 냄새가 잘 안 빠지는데요.

 

김치통 뚜껑 고무패킹 분리
김치통 뚜껑 고무패킹 분리

 

또 교체시기는 지나진 않았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보통 교체주기를 3~5년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옛날 김치통의 경우는 재질이 물러서 김치 국물이 흡수가 잘 돼서 교체주기가 더 빠르다고 보셔야 합니다. 또 냄새도 잘 빠지지 않아서 골머리가 아프셨을 텐데요.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식초와 물엿을 활용

식초하고 물엿을 이용할 건데요. 식초는 묵은 냄새 분자를 분해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물엿은 끈적이는 성질이 있어서 흡착력이 강하며 냄새를 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2가지만 있으면 끝납니다.

 

먼저 김치통에 식초, 물엿을 반 컵 정도 부은 다음 미지근한 물 3컵을 붓습니다. 물은 너무 많이 부으면 안 됩니다. 물이 많으면 식초랑 물엿도 늘어나야 하기 때문에 조금만 하셔도 효과 있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물엿이 잘 풀리도록 요리조리 잘 흔들어주세요. 그리고 뒤집어서 3시간 정도 기다려 주세요.

 

3시간 후 뚜껑을 열어서 뚜껑에 있는 고무패킹을 빼내야 됩니다. 패킹은 이쑤시개를 활용하시면 쉽게 빼실 수 있습니다. 빼낸 고무패킹을 김치통 안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살짝 흔들어 준 다음 또 3시간 정도 기다려 주세요.

 

3시간 뒤 뚜껑을 열어서 세제를 쓰지 마시고 물로만 고무 패킹을 깨끗이 헹궈주세요. 다 헹궈주신 다음 키친타월로 물기만 깔끔하게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햇빛에 말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물기를 한 번 제거해 주세요. 이때 안쪽도 깨끗이 닦아주셔야 합니다. 얼룩이 남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종적으로 깨끗이 닦은 다음, 햇볕에 2~3시간만 말려주면 김치통 냄새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실 김치통 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설탕, 베이킹 소다, 쌀뜨물, 소주, 푸른 잎채소, 레몬, 소금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제가 해본 바로는 물엿하고 식초를 써보니까 효과가 확실히 좋더라고요. 이 방법으로 냄새 꼭 제거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