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 싱크대가 막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난감했던 적 있으신가요? 물을 틀면 분명히 내려가야 하는데 뚫리지 않는 배수관 때문에 스트레스받은 적도 있으셨을 겁니다.
이때 이물질만 제거하면 될 것 같지만 배수관이 막힌 경우 이물질을 아무리 제거해도 효과가 없는데요. 여기서 꿀팁! 페트병 하나로 아주 간단하게 싱크대 뚫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싱크대 하수구 뚫는 방법
먼저 오늘의 주인공 페트병을 준비해 주시고요. 준비한 페트병은 칼을 사용해서 윗부분의 절반 정도를 잘라줍니다. 이왕이면 끝부분이 말끔한 게 좋기 때문에 가위를 사용해서 다듬어주시고요. 이렇게 만든 페트병만 있다면 이제 싱크대는 아주 쉽게 뚫으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방해가 되는 이물질들을 고무장갑을 끼고 제거해 줍니다. 배수관이 보일 수 있도록 싱크대 부속들도 제거해 주시고요. 만들어둔 페트병을 배수구 구멍에 끼운 뒤에 위, 아래로 왔다 갔다 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 주시면 수압이 높아져 배수구 안의 이물질들을 뚫어낼 수 있는데요. 뭔가 단단한 물체가 걸린 게 아니라면 아주 쉽게 뚫어낼 수 있을 겁니다.
싱크대를 다 뚫었다면 스탠바가지를 배수구 위에 놓아주시고요. 주방 세제 두 스푼을 넣어주세요. 과탄산소다 1컵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뜨거운 물을 콸콸 부어주시면 거품이 잔뜩 일어나게 되는데요. 스탠바가지를 배수구 위에 놓아두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배수구를 막고 있어서 싱크대를 깨끗이 청소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줄 겁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으면 차가운 물을 틀어 물을 식혀주시고요 수세미를 사용해서 꼼꼼히 닦아주시면 아주 새것처럼 변한 싱크대를 마주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페트병이 없는 분들은 일회용 커피컵을 사용하셔도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에어컨 냄새 해결 방법 없애는 제거 퀴퀴한 쿰쿰한 악취
에어컨을 쓰다 보면 에어컨에서 쿰쿰한 냄새나 약간 좀 특유의 쉰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에어컨을 켤 때마다 '왜 이렇게 이상한 냄새가 나지?'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실 거
2.1seoh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