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성 기업에서 113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 공시가 공고되었어요. 발표된 공시를 참고해서 유상증자 과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후성 유상증자 공시 내용
유상증자는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후성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에게 유상증자 주식을 청약받은 뒤에 남은 주식들은 일반 투자자들에게 청약을 받아요. 유상증자 자금은 시설자금과 운영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유상증자 배정 주식수는 1주당 약 0.13주 비율로 기존 주주들에게 배정되고 배정 기준일은 2월 29일이에요. 주식은 매수 후 이틀 뒤 결제 되기 때문에 2월 27일에 보유한 주주를 대상으로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배정받을 수 있어요.
후성 자금사용 목적
후성의 자금사용 목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후성은 이번 유상증자 자금 중 883억 원은 전해질 부문 시설 투자, 반도체 가스 부문 시설 투자,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에 시설 자금으로 사용하고, 130억 원은 형석과 탄산리튬 구매와 비축 운영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후성 최대주주 청약여부
증권신고서상 최대 주주 김용민 총괄부회장은 지분 22.28%를 보유 중이에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을 포함하면 지분 47.62%를 보유 중인데요. 총 배정 수량 614만 4,144주 중에서 50% 37만 2072주 유상청약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해요.
후성 신주인수권증서
후성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에게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되는데 이 권리를 신주인수권 증서라고 해요.
유상증자 비율에 맞게 공짜로 배정되는데요. 유상증자에 참여하시려면 청약할 때까지 신주인수권을 보유하면 되고, 참여하지 않으려면 신주인수권 증서를 매도해서 주식 손실을 보전할 수 있어요.
신주 인수권 증서 배정 기준일은 2월 29일이고 배정 비율은 약 0.13주로 후성 주식을 2월 27일에 100주를 가지고 있다면 신주인수권 증서는 13주 배정됩니다.
신주인수권 증서는 5일 동안 거래를 할 수 있고 3월 25일~3월 29일까지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어요. 신주 인수권 증서는 후성 뒤에 (숫자) 영어로 R이라고 표시되어 있어요.
후성 유상증자 청약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MTS 어플 기준으로 유상증자 청약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어플 왼쪽 국내 주식 메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권리라고 적혀 있어요. 여기에서 내가 보유한 신주인수권으로 청약에 참여할 수 있어요.
청약 기간은 4월 15일~16일까지이고, 청약 시간은 공모주와는 다르게 청약 마지막 날 오후 2시까지만 청약에 참여하실 수 있어요.
청약할 때 남은 주식들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초과 청약을 할 수 있어요. 20% 추가로 청약을 할 수 있는데 신주인수권 증서를 10주 보유하고 있다면 최대 12주까지 청약에 참여할 수 있어요.
후성 주가 차트
후성의 최근 1년 주가 차트예요.
유상증자 예정가는 7,850원이고 확정 가는 4월 4일에 공고될 예정이에요. 유상증자 일정을 참고해서 투자 결정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